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정재근 전 행자부 차관, UN거버넌스센터 원장 취임
상태바
정재근 전 행자부 차관, UN거버넌스센터 원장 취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2.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내 설치된 UN사무소…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

정재근(57·사진) 전 행정자치부차관이 UN거버넌스센터 신임 원장으로 취임했다.


정재근 신임원장은 UN의 서류심사, 영어인터뷰 등의 인사 채용절차를 통과했고, 2일부터 UN거버넌스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정 신임원장은 행정자치부 관료 시절에도 ‘베스트 간부’에 두 번이나 선정될 정도로 조직 내에서 신망이 두터웠다.


정 신임원장은 “향후 UN거버넌스센터가 부여받은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UN·행정자치부 간 협력을 다져 나갈 것”이라며 “UN회원국 공공행정발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UN거버넌스센터는 한국 내 설치된 UN 사무소로 UN경제사회처(UNDESA)와의 협력 아래 회원국의 효율적이고 참여적이며 투명한 거버넌스(협치)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제2기 출범을 맞아 아태지역 및 전자정부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SDGs 이행 관련 신규 연구를 실시하고, 각국의 우수사례를 수집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정 원장은 1961년 12월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대전고,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미시간대에서 도시계획학 석사,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대전대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26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충남도 기획관리실장을 거쳐 행자부에서 대변인, 지방재정세제국장, 기획조정실장, 지방행정실장, 차관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