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한남대 ‘생명시스템과학과’
상태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한남대 ‘생명시스템과학과’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6.09.0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수시 특집] 美 아이비리그 대학 교수 등 배출… 졸업생 활약 눈부셔


지난 7월 6일부터 18일까지 한남대 생명시스템과학과 학생 2명은 글로벌 생명공학기업인 미국 프로메가(Promega)로 현장견학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이 회사가 위치한 위스콘신-메디슨대학도 방문하고, 프로메가의 연구소에서 현장직무교육과정(단백질유전공학 핵심기술 강좌)을 이수했다.

학생들은 항공비, 프로그램 참가비, 숙박비 등 전체 경비의 약 90%를 학과에서 지원받았다. 이는 생명시스템과학과의 ‘바이오 글로컬 인재양성 Bridge 사업단’이 교육부의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에 선정돼 5년간 35억 원을 지원받기에 가능한 일이다.

이번 해외현장견학에 참여한 심하정, 전푸름씨는 "학과에서 배운 전공 내용을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인 프로메가에서 수행해보고, 관련 지식과 실무경험을 넓힐 수 있는 멋진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 학과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우수한 동문들도 여럿 배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미국 아이비리그의 코넬대학 송정민 교수(94학번)와 미국 시카고 로욜라대학 임은경 교수(96학번)가 이 학과 졸업생이다.


또한 현재 미국 질병관리본부(CDCP) 로타바이러스 백신연구팀에서 근무하는 문성실 박사(98학번)도 이 학과의 자랑스러운 동문이다.

생명시스템과학과는 21세기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2012년 생명과학과와 생명공학과를 통합해 출범한 학과다. 한남대 대덕밸리캠퍼스에 위치한 유리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연구소, 벤처기업 등과 활발한 산학연 협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