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안종수·박정순·김규열·이종만, 세종시 제1회 으뜸공무원상 선정
상태바
안종수·박정순·김규열·이종만, 세종시 제1회 으뜸공무원상 선정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6.06.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종수 박정순 김규열 이종만 등 4명의 공무원이 세종시 제1회 으뜸공무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 학습동아리 인사조직혁신포럼(회장 송인국, 이하 혁신포럼)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숨은 일꾼을 발굴해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전 직원이 심사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기주도적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월 ‘으뜸공무원상 수상자 선발’을 개선 과제로 선정, 두 차례 심사를 거쳐 ㄴ 이들 4명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개인당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문화체육, 교통, 환경, 보건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으로 대상자 추천과 선발, 시상금 모금(크라운드펀딩) 과정에 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크라우드펀딩은 시상금 마련을 위해 시 직원을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모금을 추진한 것이다.


안종수 사무관(48)은 노인복지, 은하수공원, 체육단체 통합 등 남들이 어려워하는 업무를 적극적으로 도맡아 왔다는 평이다. 대인관계에서는 위아래를 아우르면서 소통하고 리더로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줘 많은 직원의 믿음을 사고 있다.    


박정순 주무관(38)은 마을택시 확대, 세종택시 앱서비스 등 주민생활에 밀접한 업무를 새로 추진하면서 이용자인 동네어르신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고려해 개선하고 대민업무를 유연하게 처리해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규열 직원(46)은 첫마을 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새벽이나 휴일을 불사하고 악취 모니터링과 실태조사를 지속 추진해 해결의 물꼬를 텄다는 평이다. 또 올해 2차례 유류오염사고에서 신속한 초동조치로 환경오염을 즉시 차단했으며, 환경민원이 발생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 태도로 직원과 시민의 칭찬을 받은 공을 인정받았다.  


이종만 직원(47)은 10년간 방사선사로 근무하면서 조그만 공간에서 온종일 x-ray를 촬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최근 빠른 인구유입과 결핵 관련 신규사업 증가에도 불구, 휴일도 없이 고생하면서도 항상 밝은 모습으로 업무에 임해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혁신포럼은 지난 3~4월 시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천 후보자를 접수받아 4월 11일부터 5일간 19명의 후보자에 대한 내부망 공개 검증을 거쳤다. 이어 같은 달 19일부터 6일간 356명이 온라인투표에 참여했고, 6월 24일 시정실무협의회 5개 그룹에서 후보자의 추천사유, 적극성, 성실성 등을 자체 토론해 심사를 벌여 이달 27일 최종 4명을 선정했다.


혁신포럼은 “그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직 근로자에 대한 표창이 없다보니 일반직 공무원에 비해 소외돼 왔다”며 “이에 공무직 근로자 사기진작을 위해 선발인원을 당초 1명에서 2명으로 변경했고, 민간인 포상이 아닌 공무직을 대상으로 하는 상패 수여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춘희 세종시장은 7월 1일 직원 소통의 날(월례조회)에 전 직원을 대표해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