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추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추진’
  • 안성원
  • 승인 2015.12.2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교육·학예 발전방안 논의

세종시교육청이 교육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교육혁신지구로 도입하기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또 교육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청으로 교육협력관도 파견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17일 교육층 3층 상황실에서 세종시와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날 정기회는 지난 2일 실무급 협의에 이어 세종시 교육·학예에 관한 현안들에 대한 방안을 최종 결정하는 자리로,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시장이 공동의장을 맡고 양 기관 국장급이상 간부와 시의원 그리고 교육계 원로 인사 등 모두 15여 명이 참석했다. 

실무협의회에서 어느 정도 의견이 조율된 세종-베이징 청소년 예술문화교류 활동 지원 등 교육청 측 안건 4건과 학교 현물급식 시범 추진 등 시측 안건 5건 모두 9개 안건이 상정돼 심도 있게 논의됐다. 

그 결과 양 기관은 구도심 재생 활성화를 위해서는 교육환경이 우선 개선되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학령인구가 감소 추세인 지역을 교육혁신지구로 도입하기 위한 공동연구 추진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또 교육청은 시청과의 교육협력사업을 발굴·기획·지원하고 내년 공공급식지원센터가 설립되는 등 필요 인력에 따라 교육협력관 등 모두 4명의 직원을 시청 측에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세종-베이징 간 청소년 예술문화 교류단의 국제교류 활동에 필요한 학생인솔 여비는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개년 간 시청이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 밖에도 로컬푸드day 운영 및 학교 현물급식 시범 추진, 학교 급식용 쇠고기 한우 유전자 검사, 국제안전학교 공인관련 행정업무 지원 등의 협력 사항도 이날 원활하게 합의됐다. 

한편 시교육청은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생정책 필요에 따라 출범해인 지난 2012년 11월 관련 조례를 마련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세종시청과 교육행정협의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