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소셜미디어 운영을 위한 조언

▲‘소셜미디어 인사이트’ 사이토 토오루 지음. 미래를소유한사람들 펴냄. 1만7000원

2013-09-02     세종포스트

기업이나 단체, 국가기관에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면서도 실제로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기본 개념과 실무적 조언, 성공사례를 정리했다. 기업에게 고객의 악플은 위험하거나 귀찮은 것이 아니라 고객과 양방향 소통하는 진정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소셜미디어 사용자와 공감할 수 있는 활용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인간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 기계적인 포스팅과 홍보는 진정성이 사라진 담벼락에 불과하다고 지적한다. 일본의 현상을 기반으로 서술했으며, 독자들이 현실감 있게 읽을 수 있도록 중간 중간 역자들의 생각과 국내 사례를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