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 손 뜨개물품 300개 기부 

27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방문 전달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 위촉 1주년 기념

2023-04-27     정해준 기자
아뜨자봉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27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직접 방문해 손으로 직접 뜬 수세미 외 뜨개물품 300여개를 기부했다.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2022년 4월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출범한지 1년째 꾸준한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기부 한 라쿤 수세미는 sns에서 핫한 핸드메이드로 정성과 시간이 많이 요구되는 제품이다. 

특히 초보가 도전하기에는 어려운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아뜨자봉의 봉사단원들이 직접 손으로 뜨개질을 해서 만든 다양한 수세미는 협의회 푸드마켓을 이용하는 대상자 및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핫한

아뜨자봉 송미진 단장은“아름다운 뜨개질을 하는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 단장으로써 1년 동안 함께 활동한 봉사단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노동력이 큰 핸드메이드 수세미를 뜨는 동안은 힘들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보람에서 열심히 봉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아뜨자봉‘ 위촉 1주년을 축하드린다”며 “매번 핸드메이드 수세미를 볼 때 마다 봉사단원들의 정성스런 손길이 느껴져 늘 감사드린다”고 말햇다.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의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