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과의 간담회 개최

4개 사업단 180명 대상, 6일부터 25일까지 5회걸쳐 실시 참여 어른신들의 의견수렴 및 개선방안 모색

2023-04-25     정해준 기자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이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사업 4개 사업단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복지관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의견수렴 및 개선방안 모색을 위해 4개 사업단 참여 어른신 18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25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감담회를 통해 복지관은 노인일자리에 참여한 어르신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의사항 및 개선점 등을 모색하며 함께 점심 식사를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감담회에서는 참여 어른신들이 직접 경험한 사례발표를 통해 많은 점보를 공유했으며 참여활동 중 노인일자리 어르신이 품위 있게 지켜야 할 활동 자세 및 규칙에 대한 안내와 앞으로 보다나은 활동을 위한 개선방안 등이 논의됐다.

노-노케어 사례발표자 김정자 어르신은 “이 나이에 갈 곳이 있고 내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나를 기다리는 수혜자 분이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노인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준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복지관 최명자 사회복지사(전담인력 담당자)는 “노인일리자리 사업에 개선점을 모색하고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노인일자리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2007년 1월 개관한 이후 아동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로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사례관리, 지역주민조직, 가족복지 및 지역사회보호서비스 등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또한 복지관은 지역주민 모두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속가능하고, 통합적인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044-868-200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