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새해 첫 번째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대천월드와이드 업무협약 체결 대천월드와이드 조천기 대표 협의회 고문으로 위촉

2023-01-03     정해준 기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대천월드와이드(대표 조천기)는 3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건강한 세종시민 양성 지원을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대천월드와이드 조천기 대표와 조상래 대리, 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서범석 부회장, 박종설 부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사회공헌센터 부장, 장영호 과장, 김다은 대리, 임재양 대리, 엄지혜 주임 등이 참석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대천월드와이드는 싱가포르에 소재하고 있으며 국내산 농수산물 등을 싱가포르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는 무역업을 하고 있다.

조천기 대표는 금호중학교 출신으로 해외에서 국내산 농산물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중에도 고향사랑을 잊지 않고 2020년부터 매해 사랑의 쌀 후원을 이어오고 있어 지역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는 조천기 대표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고문 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어 지역사랑의 마음이 더 빛나는 자리였다.

대천월드와이드 조천기 대표는 “세종시의 민간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의 고문으로 위촉되어 매우 행복하다. 나의 고향 세종시를 위해 보탬이 되는 밀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해외에서도 지역사랑을 잊지 않는 조천기 대표를 협의회 고문으로 모시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또한 조천기 대표가 있는 대천월드와이드와의 업무협약 체결 역시 자랑스럽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지역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