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오늘부터 지방선거 ‘사전투표소 찾기’서비스 제공

2022-05-16     정은진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7~28일 이틀간 실시하는 사전투표에서 유권자의 투표 편의를 위해 ‘사전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16일부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나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에서 검색하면 자신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을 수 있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사전투표소를 검색하면 유권자의 혼잡도를 고려한 투표 시간대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지난 제20대 대선 해당 사전투표소의 시간대별 사전투표 현황을 볼 수 있다.

또한 사전투표소가 1층이 아님에도 승강기 등 장애인편의시설이 없어 부득이하게 1층에 고령자·장애인·임산부 등 이동약자 임시기표소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함께 표기하여 이동약자의 사전투표소 선택에 참고하도록 했다.

유권자가 사전투표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대부분의 사전투표소는 지난  제20대 대통령선거와 같으나 ▲코로나19 격리자등 출입 허용불가 ▲투표시설 접근성 불편 ▲근무·영업으로 인한 사용불가 등 사유로 164곳은 부득이하게 변경 됐다.

선관위는 사전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종전 사전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 배너 게시, 사전투표기간 안내요원 배치 등으로 유권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변경된 사전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