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아파트·재산 축소 의혹 "사실 아니다"

아파트 특별 공급 특혜 의혹에 대해 "동등하게 경쟁한 것" 재산 축소 공개 의혹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 세종시, 행정 신뢰를 무너뜨리는 허위보도..언중위 제소 등 강경대응 할 것

2022-04-21     최성원 기자
21일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21일 세종시청에서 진행된 출마 기자회견에서 본인을 둘러싼 '아파트 특별 공급 특혜'와 '재산 축소 공개' 의혹을 해명했다.

이 시장은 지난 2019년 6월 특공을 신청해 집현동 일원의 124㎡아파트를 분양 받았다. 이에 대해 지난해 불법 특혜분양과 부동산 투기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관해 그는 "2011년 세종시에 내려와 2014년 시장으로 당선돼 관사를 폐지하고 계속 전세로 살다가 집이 필요해 분양을 신청했다."며 "올해 초에 입주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별공급 신청 당시 현재와 같이 경쟁이 치열하지 않았으며 다른 특공 대상자와 동등하게 경쟁을 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위법을 한 사실은 없으나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친 부분이 있다면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2022년 정기 재산변동신고 당시, 앞서 언급한 특별공급 주택을 신고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오며 재산신고 축소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며 일축했다.

그는 "인사혁신처 기준 재산 신고는 매년 말 기준으로 신고하도록 되어있다."며 "작년 12월 31일 기준으로 현 가구의 잔금을 치루지도 않고, 입주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인사혁신처 기준에 따라 분양권으로 신고하라고 해서 분양권으로 신고한 것이지 일부러 재산을 적게 보이려고 한 의사는 없었다."라며 "정부의 기준에 맞춰 신고를 한 것이다."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이에 세종시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재산신고 축소 의혹을 제기한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관계를 명백히 오인한 허위·왜곡보도라고 지적하고, 언론중재위 제소 등 강경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사실관계 왜곡 및 의도적으로 허위보도를 통해 세종시정에 대한 행정신뢰를 실추시킬 경우 언론중재위 조정 신청을 포함해 강경 대응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김평호 대변인은 "재산신고 과정과 절차에 대해 부족한 이해를 바탕으로 추측과 일방적 허위 사실에 근거한 보도"라며 "실추된 행정 신뢰 회복은 물론, 시민 알권리 충족과 가짜뉴스 근절을 위해서라도 법적대응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