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보행교 명칭 아이디어 공모 받아요"

LH, 금강보행교(가칭) 명칭 제정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

2021-09-17     정은진 기자
금강보행교와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본부가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명소가 될 금강보행교(가칭)의 명칭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받는다. 

금강보행교(가칭)는 사업비 1100여 억원을 들여 1446m의 원형 주교량과 119.5m의 시·종점 접속교를 건설하는 국내 최장 보행전용 교량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3생활권과 중앙공원 간 보행 및 자전거 등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행복도시의 도시경관축으로써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랜드마크 교량을 건설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금번 공모는 15일 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H 세종본부는 금번 시민 참여 공모를 통해 금강보행교(가칭)의 정체성과 가치를 함축한 명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명칭 개발 참고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자체 추진 중인 네이밍 및 BI(Brand Identity) 개발용역을 통해 최종 명칭과 BI를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한 소정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누리집(www.epeople.go.kr/idea)을 참고하거나,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본부 단지사업3부(☎044-860-79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