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고, 금연청정학교 선포로 변화 시동

12일 담배없는 깨끗한 학교, 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선포식 개최 3O(배려·존중·칭찬)-3X(폭력·흡연·결석)운동 꾸준히 추진

2021-07-13     이준행 기자
세종하이텍고,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하이텍고는 12일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청정학교 선포식'을 개최했다.

금번 선포식은 세종하이텍고 특색사업 3O(배려·존중·칭찬)-3X(폭력·흡연·결석)운동의 일환으로, ▲흡연 학생과 교장실 콜라 타임 ▲흡연 학생 명화 퍼즐 맞추기 ▲학부모와 수시 상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생 케어 운동 등 근본적인 흡연 예방과 금연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세종하이텍고는 최근 몇 년간 지속된 학생 미달사태를 다각도로 분석한 결과 학생흡연, 학교폭력 등으로 인한 학교 이미지 추락이 원인이라는 결론을 얻고 3O-3X운동을 특색사업으로 선정해 실천해왔다.

지난 3월부터 아침 등굣길 사랑의 인사, 매월 학급별 학교장 사랑의 특강, 교내 스포츠 리그 등을 운영하여 학생 상호 간의 동료애 및 애교심을 고취시켰고, 이로 인해 지난 1학기 동안 학교폭력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가 발생했다.
 
최성식 교장은 “3O-3X운동을 꾸준히 추진해 금연청정학교와 학교폭력 ZERO를 계속 유지할 예정이며, 본교가 모든 학생이 꼭 다니고 싶은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는 2023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예정으로 현재 하이텍기계과, 의료화학공업과를 로봇트로닉스과, 코스메티컬과, 베이커리카페과, 메타버스과로 새롭게 바꾸는 학과 재구조화 작업을 추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