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를 '마인크래프트'로 만들면 어떤 모습일까?

세종시·LH,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영상 공모전' 개최

2021-02-08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8일부터 ‘세종시의 미래,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사전행사로 전 국민에게 세종 스마트시티를 홍보하고 시민들의 스마트시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전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자신이 살고 싶은 세종 스마트시티를 자유롭게 설계하는 것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이 각 2점까지 작품 응모가 가능하며 5분 이내 작품 플레이 영상을 제작해 국제포럼 누리집(https://smartcity.sjtp.or.kr/)에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한 당선작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상과 상금이 지급된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과 시상 규모는 국제포럼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스마트도시과(☎044-300-6631∼3)로 문의하면 된다.

장민주 시 스마트도시과장은 “누적 2억 장 이상이 판매된 세계적 게임을 활용해 젊은 층의 참신한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제포럼 관심도를 높이겠다”며 “수상작은 세종 스마트시티 미래 구상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