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체육발전위원회 발족', 지역 체육발전 이끈다

24일 발대식 갖고 정식 출범 지역내 체육진흥계획 수립 및 정책추진 활동 예정

2020-11-25     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의 체육 발전을 이끌 '세종체육발전위원회'가 발족했다. 

25일 세종시는 지역 내 체육진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자문, 체육 현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세종체육발전협의회가 24일 발대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세종체육발전협의회는 체육 현항 및 체육회의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거버넌스다. 체육회 임원과 관계기관, 체육발전기금 기탁자, 각종 위원회 위원 및 체육 관계자 등 50명 내외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조상호 시 경제부시장, 이태환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과 세종시체육회 임원, 체육발전기금 기탁자 등이 참석해 '세종체육발전위원회' 발족을 축하했다. 

앞으로 세종체육발전협의회는 체육진흥계획을 수립하고 정책추진을 비롯 체육현안 및 회의 운영을 하게 된다. 또한 체육단체와 관계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윤활제 역할과 협력 방안 제시 등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전방위적인 활동에 나선다.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은 “지난 1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지방체육회 법정법인화를 계기로 세종시체육회가 세종시 체육진흥 전담기관으로써 확고한 위상을 가지고, 안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체육 자치 운영을 통해 세종시 체육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