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담당자를 위한 온라인 ‘명상 세미나’ 개최

전인교육센터, 오는 24일 줌을 통한 무료 프로그램 진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 달라진 기업교육 현장, 능동적 대응력 키운다 

2020-11-07     이희원 기자

[세종포스트 이희원 기자]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언택트(비대면)‧온택트(온라인)’ 패러다임으로 바뀌어가는 기업 문화와 교육 현장. 

기업교육 담당자들도 이 같은 변화에 능동적 대응을 필요로 하고 있다. 

명상전문교육기관 전인교육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을 통해 기업교육 담당자 대상들의 이런 고민을 풀어내는 시간을 마련한다. 

주제는 '온라인 명상 &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웹 세미나.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적용하고 쌓아온 기업 및 관공서 대상의 온라인 힐링 교육 노하우를 풀어놓는다.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첫 순서는 마음의 원리 이해하기와 자기 돌아보기 시간(40분)이다. 이어 스트레스로 인해 몸에 막혀있는 기혈을 풀어주는 체조와 함께 숙면 실습을 통한 바디 힐링 프로그램(40분)이 동시 진행된다. 

마음빼기 명상으로 스트레스 버리기 및 프로그램 소개(40분)로 잠시 숨을 고르고, 마지막 Q&A 시간은 기업 담당자들의 평소 어려운 상황들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의 장이다. 

세미나 참여는 행사 전날 23일 오전 9시까지 기업교육 담당자(30명 이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인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meditationhrd.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경재 센터장은 “그동안 온라인 힐링 교육은 몸 마음 모두를 힐링 시켜주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교육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5점 만점에 4.7이상)를 이끌어 냈다”며 “이번 세미나는 각 기업교육 담당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해 온라인 힐링 교육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자 한다. 또 2021년 교육 준비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전인교육센터(☎ 041-736-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