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9곳서 사전 투표, ‘할인혜택은 덤’ 

10~11일 투표소 밖 인증사진 찍어, 6개 지정업체로 가면 10% 할인  투표 대기시간 알림이 ‘세종엔’ 포털서비스도 적극 활용 권장

2020-04-09     이희택 기자
13일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10일부터 11일까지 사전 투표하고 10% 할인혜택도 덤으로 얻는다.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 및 소상공인협회(회장 한기정)에 따르면 사전 투표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세종시 19개 투표소에서 가능하다. 

9개 동지역에선 복합커뮤니티센터에 투표소 각 1곳이 운영되고, 10개 읍면에선 게이트볼장과 행정복지센터, 복지회관 등에 각 1곳씩 마련됐다. 

사전 투표를 하면, 15일 공식 투표일보다 여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 덤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소상공인협회가 사전 투표문화를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상권활성화를 위한 자발적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일부 지역 매장들이 이틀간 투표소 밖 인증사진을 찍고 이를 보여주면 10% 할인가를 적용키로 했다. 

참여업체는 ▲베이킹 스튜디오 굽지민(보람동) ▲알레르망 아름점 ▲신화불닭날개 아름점 ▲청춘포차 아름점 ▲투 핸즈 버거&쉐이크(조치원읍) ▲수제빵집 브레드80(조치원읍) 등 모두 6곳이다.  

여기에 여민전 지역화폐 카드까지 활용하면, 20%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기정 회장은 “사전투표로 주권을 행사한 자랑스러운 세종시민에게 할인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모든 소상공인이 힘을 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과정에서 코로나19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증상(37.5도 이상)이 확인되는 시민들은 별도 임시 기표소 투표를 유도하는 한편, 투표소 안팎에서도 선거인간 1m 이상 안전거리 유지에 만전을 기한다. 

스마트포털 ‘세종엔(www.smartsejong.kr)’에 접속, 투표소별 대기시간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