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시민단체 편파 행태, 도 넘었다”

충청권 4개 시도당 공동 성명,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 이슈 정치 공세화 반박

2019-11-03     한지혜 기자
송아영

자유한국당 충청권 4대 시도당이 지난 1일 성명을 내고, 최근 국회 세종의사당 이슈에 대한 시민단체의 모습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비판했다.

한국당 4개 시도당은 “일부 시민단체가 침소봉대하며 한국당을 강하게 압박하자 기다렸다는 듯 민주당이 총동원돼 사태를 증폭시켜 저절로 의심이 든다”며 “거듭된 약속에도 불구하고 ‘세종의사당’ 이슈를 정치공세화하며 파열음을 내는 속셈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에 대한 의지도 재차 피력했다.

4개 시도당은 “법적 근거 없는 예산 편성의 절차적 하자를 바로 잡아, 관련 예산의 불용을 막고 제도와 절차를 준수해 세종의사당이 당당히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에 유난히 가혹한 일부 시민단체들의 무차별적 ’한국당 때리기‘에 씁쓸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3년 넘게 국회법을 잠재우며 뒷짐지다, 선거가 임박해서야 호들갑을 떠는 민주당을 향한 따끔한 쓴소리는 전혀 들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한국당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혜를 나눌 수 있는 건강한 시민단체의 목소리에 늘 경청할 준비가 돼있다”며 “하지만 어설픈 진영논리로 모든 사안을 재단하며 정파적 논리로 일관하는 편협한 시민단체에는 담대하게 대처할 것이다. 충청민들도 편파적 시민단체들의 어줍잖은 정치공세를 결코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