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VS 미래 세종' 어린이박물관, 차별화 전략은

[정은진의 프레임 세종] 지난 27일 용인서 국민 참여형 박물관 투어 개최, '세종 국립 어린이박물관' 미래 조망 입구부터 구석구석 '아이와 어른' 모두 즐걸거리, 체험 요소 가득

2019-09-29     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사진기자]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에 자리잡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박물관을 찾았다. '세종 국립 어린이박물관' 건립을 위한 박물관 투어 차 이곳에 왔다.   

행복도시건설청 주관 아래 별도 모집한 일반 국민과 주부모니터단, 정책기자단이 한데 모여 박물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세종 국립박물관 단지 아이디어 제안자들에게 투어 기회를 우선 제공했고, 이중 세종시민 5명 이상을 포함토록 해 실질적인 투어가 되도록 했다. 

투어 효율 향상을 위해 사전 설명과 장장 3시간동안 진행된 박물관 투어, 박물관 담당인 전문국 행정팀장의 유려한 설명 및 질의응답 과정도 행복도시 박물관단지 미래를 밝게 했다.

세종 국립 어린이박물관은 2023년까지 총사업비 330억원을 들여 연면적 4891㎡ 대규모 사업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창의와 융합적인 사고 배양을 통한 미래 세대 인재 육성을 목표로 내년부터 착공 단계에 돌입한다. 

세종시의 자족 기능 향상과 전 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할 '어린이박물관'. 약 4년 후 미래상'을 용인 어린이 박물관에서 담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