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강의·강소기업 알리기' 8번째 세종경제포럼

지역 금융권 3곳 후원금 전달, 이달 강소기업 엘이디라이텍㈜ 선정

2019-09-18     한지혜 기자
18일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18일 오전 7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제8차 세종경제포럼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학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의 빅데이터마케팅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도 펼쳐졌다.

‘우리지역 강소기업’ 코너에는 부강면 LED토탈 솔루션 기업 엘이디라이텍㈜(대표이사 유준상)이 소개됐다.

채수병 엘이디라이텍 상무는 “엘이디라이텍은 현대차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차량인 소나타(DN8), 싼타페(TM), 펠리세이드 등 모델의 LED램프를 전량 생산하고 있다”며 “전세계 모든 차량에 자사 제품을 공급해 향후 10년 내 글로벌 TOP 10 LED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식 회장은 “매회 200여명 가까운 기업인과 기관, 단체가 참가하는 지식포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세종시와 금융기관의 후원으로 지역 경제계가 함께 단합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명현식 KB국민은행 세종지역본부장, 김훈태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 이무성 KEB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지역대표가 참석했다. 각 1000만 원씩 전달한 후원금은 향후 1년 간 세종경제포럼 운영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