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대중교통 개선·안전사고 예방’ 아이디어 접수 

행복청,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개최

2019-09-15     이희원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이

[세종포스트 이희원 기자] 행복도시 대중교통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아이디어, 어디 없을까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9 행복도시 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주제는 ▲행복도시 간선급행버스체계 등 대중교통 개선 ▲행복도시 안전사고 예방(공사현장, 완료시설, 나대지 등) 2가지다. 이외 행복도시 건설 관련 제안도 가능하다. 

참여는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naacc)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댓글로 제안서를 첨부하면 된다. 행복청 누리집(naacc.go.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당선작 발표로 이어진다. 수상자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20만원 상당 상품권을 받는다. 수상작에 들지 못한 제안 중 정책 반영이 가능한 건에도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혁신행정담당관실(044-200-307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