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6월 말까지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동네·주민에 필요한 사업제안 시민참여예산위 심의 거쳐 내년 예산 반영

2019-04-15     한지혜 기자

세종시는 6월 말까지 ‘2020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시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동네와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선정하는 제도다. 공모에는 세종시민, 세종시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안 공모 분야는 동네의 작은 생활 불편 해소부터 안전, 복지, 도로, 교통, 문화·예술, 환경 등 전 분야다.

사업제안은 이날부터 6월 30일까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우편, 팩스(☎044-300-2329), 시청 예산담당관실 또는 읍‧면‧동주민센터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시 담당 부서와 읍면동별 예산협의회,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된다.

시는 시민참여예산제의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참여예산 아카데미, 시민참여예산위원 워크숍 등의 교육과 찾아가는 시민 홍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완식 예산담당관은 “시민참여예산제도는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예산을 편성하는 제도”라며 “시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사업들이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