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대게 맛볼 수 있는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 식도락 장소로 인기

2018-08-23     한지혜 기자

여름의 무더위를 해소하기 위해 잠시나마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즐기고 시원한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선호되는데, 강릉도 대표적인 휴양지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경포대와 주문진, 안목해변, 영진해변 등의 강릉 가볼만한 곳들은 힐링은 물론 제철 해산물을 맛보며 식도락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당일 동해 바다에서 조업한 대게찜을 제공하며 식도락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 선주 직판이라는 장점으로 중간 유통과정 없는 저렴함과 뛰어난 신선도가 장점이다.

메뉴로는 대게, 킹크랩, 털게, 랍스타, 홍게 등을 제공하며, 고객들은 식당 입구에 조성된 수족관에서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주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게찜은 모두 손질 후 제공해 불편함 없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대게찜만 주문해도 푸짐한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다.”라며 “제철 활어회를 비롯해 새콤한 물회를 서비스로 제공하며, 오징어순대, 튀김, 샐러드, 김치, 미역국, 전 등의 스끼다시는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강릉 가볼만한 곳 ‘신대게나라’는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을 조성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고, 담백한 게찜과 함께 고소한 게딱지볶음밥, 얼큰한 게라면 등을 추가해 출출한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경우 식당의 위치, 메뉴, 가격, 인테리어 등을 확인해야 하고, 다른 이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