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비용 효율에 효과까지 높인 이쁜이수술방법과 소음순수술

2018-01-05     박규영 기자

질과 자궁 등 여성의 시크릿존은 임신과 출산이 반복되면서 성적인 기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질과 자궁의 건강은 물론 미관까지 해치게 된다. 보통 바깥에 위치한 소음순과 질 내부의 기능에 대해서는 별개로 여겨지기 쉽지만 기능적인 연결고리 상 연속성을 갖고 있어 치료나 교정을 할 때 두 곳 모두에 대한 동시 연계적인 처치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외부에서 모양과 색깔의 변형이 생겨 콤플렉스로 작용하는 소음순은 클리토리스 및 지스팟 등과 기능상 연결되는 부위이므로, 충분한 성의학적 전문성을 보유한 산부인과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박사의 후방질원개수술은 이러한 상호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 부위에 대한 치료와 교정이 한 번의 수술로 이루어지는 기술로 알려져 왔다.

여성 시크릿존 치료에 필수적인 ‘성의학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후방질원개수술은 특히 정밀한 케어를 요하는 소음순수술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 미혼여성과 주부는 물론 커리어우면들에게 시간 및 비용상 경제적인 장점이 있다.

먼저 질 속에서 이루어지는 후방질원개수술은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 고정시킨 후, 자궁근처에서 질 입구까지 신경 및 혈관과 분비샘 등을 훼손하지 않도록 바닥부분을 초정밀박피술 봉합방법으로 전체적으로 좁혀 준다. 이는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악취, 질염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부부 모두에게 신혼시절의 느낌을 되찾아준다.

이와 함께, 많은 이쁜이수술후기를 통해 알려진 것처럼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8자근육강화술’로 단단히 묶어줌으로써 입구에서도 근력과 탄력을 강화해 주어 요실금 예방과 만족스런 느낌을 제공한다.

한편 소음순수술의 경우에는 수술 후 흉터나 봉합자국을 남기지 않기 위해 흉터제거술에 사용되는 미세성형봉합사를 사용하고, 여성들이 원하는 소음순 모양에 맞춘 섬세한 교정을 위해 흉터가 남지 않는 특수연고를 사용 한다.

뿐만 아니라 통증과 부종 방지를 위해 인체와 같은 효소성분으로 이루어진 부종억제 주사를 사용해 세포속 부종 성분 분해로 회복속도를 빠르게 해 수술 직후 직장생활이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회복의 경우에도, 후방질원개수술과 소음순수술 모두를 받고 난 직후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로 빨라 커리어우먼이나 가정주부들 모두에게 선호되고 있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는 달리 모두 성적인 느낌을 좌우하는 민감한 부위에 대한 교정이므로, 반드시 성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전문의에게 의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