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몰랐던 소음순 기능을 보호하는 수술과 이쁜이수술방법을 한 번에

2017-12-17     박규영 기자

이쁜이수술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하는 의사들은 소음순에 대한 불만을 가진 경우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 질속이 드러날 정도의 늘어짐, 좌우비대칭, 검은 변색 등이며 의외로 일상에서 큰 불편을 호소한다는 것이다.

보통 소음순은 타이트한 옷이나 운동시에 쓸리며 통증과 질염을 야기한다. 또 애액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에서 속으로 말려 들어가 생기는 통증도 있는가 하면 상황별로 또 연령대별로 다양한 불편이 나타나고 있어 관리법과 적절한 교정방법을 필요로 한다.

특히 효과적인 교정방법으로 꼽는 소음순수술은 통상 레이저 시술로 이루어지며, 검게 침착된 부분을 박피하여 밝은 빛으로 바꿔 주면서, 정확한 디자인으로 절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여성들이 쉽게 간과하는 것은 소음순은 미적인 역할 뿐 아니라 대음순에서 클리토리스는 물론 질수축 등 내부기능에 이르기까지 성적 느낌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성의학’ 적인 고려 없이 함부로 수술해서는 안된다. 따라서 ‘성의학전문 산부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요즘에는 소음순수술이나 이쁜이수술후기 등을 통해 집도의사의 수술방법이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성의학적인 전문성을 갖춘 병원에서는 ▲수술부위가 딱딱해지는 증상을 방지해 자연스러움을 주고 ▲통증과 부종억제 등을 위한 전문케어를 제공하며 미세성형봉합실, 흉터방지특수연고, 효소성분 부종억제주사, 마취크림 처방으로 여성들이 안심하고 수술을 받고 수술후에도 즉각적인 일상활동이 가능하도록 갖추고 있다.

또 한가지, 소음순수술은 질성형수술인 ‘이쁜이수술’과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수술의 일관성 유지는 물론 시간이나 비용적으로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일관성과 경제성을 높인 이쁜이수술방법으로는 기존의 입구절개위주나, 질필러 등을 삽입하는 수술의 문제점들을 개선한 수술로서, 100여년 전 확립된 부인과 수술의 바이블로 통하는 ‘테린저(Te Linde`s) 수술교과서’에 충실한 ‘후방질원개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이수술 방법은 소음순수술과 함께▶‘자궁케어 시스템’을 통해 내려온 자궁을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 고정 ▶자궁경부 근처에서부터 질 입구까지 질 속 전체를 고르고 촘촘하게 축소 ▶질입구 부근에서 ‘8자근육강화술’로 탄력을 주며 입구의 적절한 크기도 조절해 주는 잇점을 동시에 충족시켜 준다.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는 “이러한 일관된 수술은 바깥에서는 미용효과와 성기능을 배려하고, 질속에서는 통증과 불감증을 개선함은 물론, 수축력과 마찰력 또한 원활하게 해 느낌을 개선해 주기때문에, 안팎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수술” 이라고 평가한다.

(도움말=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