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관계가 좋아지는 효과 높은 이쁜이수술방법은?

2017-11-11     박규영 기자

부부간에 일어나는 속사정은 겉으로 알 수 없다고들 한다. 출산과 노화로 인해 생기는 여성의 신체변화는 부부관계에 중요한 물리적인 요인이 된다. 이런 요인으로 생기는 여성의 신체변화는 부부간의 중요한 역활로 작용하기 때문에 부부간 만족스러운 관계를 위해 질축소성형수술(=이쁜이수술)을 찾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수술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등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포기하며 살아가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또 직장여성들의 경우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시간 소요가 부담스러워 선택을 꺼리는 경우도 많은 실정이다.

이러한 수술부담을 줄이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는 수술효과는 획기적으로 높이면서도 수술비용 등 여타의 부담이 적은 ‘후방질원개수술’을 진행해 왔다. 지난 20여년간 새로운 이쁜이수술방법의 연구개발로,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쁜이수술들이 갖는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면서 기술적인 완성도를 이룬 후방질원개술은 질속건강과 성기능을 동시에 개선하는 수술로 정평을 얻어 왔다.

이미 많은 이쁜이수술후기, 이쁜이수술방법 후기 등을 통해 알려져 왔지만, 병원 개원 이래 질축소성형술 분야의 유명 산부인과 전문의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윤호주 원장이 개발한 이 수술 방식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먼저, ‘자궁케어시스템’은 임신과 분만과정 등에서 아래로 내려온 자궁을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 고정시켜 자궁하수로 인한 여성의 복부 불편함과 만성통증 그리고 자궁탈출증을 사전에 예방해 준다.

다음, 1mm 이하로 이루어지는 ‘질벽 정밀박피 봉합술’은 질 안쪽 끝인 자궁경부 앞에서부터~입구까지의 수술범위 내에서 신경과 혈관 및 분비샘의 손상을 막아줌과 동시에 질 속 바닥에 도톰한 근육효과를 주어, 수술로 인한 느낌저하나 애액분비 감소 등 질 건조증을 막고, 효과적인 수축력을 제공한다.

셋째로, ‘8자근육강화술’은 질 안쪽 자궁경부 앞부터 근육을 묶는 복원술을 한 다음, 8자근육을 묶어주는 방식으로 질 점막을 봉합하는가 하면 입구부분에서는 신체에 맞는 최적의 크기를 유지해 주어, 수술 후 관계시 통증 유발을 막고 처녀 때나 신혼초기의 모양과 크기로 변화시켜주고 회음부가 길어지는 효과까지 볼 수 있으며, 수술 후에는 곧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이 후방질원개수술은 또한 질입구 부분에서의 높은 케어 능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산부인과 자체적으로 소음순수술과 연계하여 한 번에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었다. 후방질원개수술과 소음순수술을 함께 받을 경우 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이나 따로 받을 경우와 비교해 비용적으로 경제적인 동시에 수술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산부인과 전문의인 윤호주 의학박사는 “100세 시대가 열려 장수가 일반화 되면서 부부관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후방질원개수술은 단순히 늘어난 질을 좁혀주는 기존 수술과 달리, 자궁건강은 물론, 질속질환 예방 효과와 함께 부부관계를 개선해 준다는 잇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