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대입설명회 개최, 현직 교사 전략 강의
상태바
세종교육청 대입설명회 개최, 현직 교사 전략 강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6.1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한국대교협 추천 초빙 강사 2명 강연, 대입 정보 안내 책자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9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달 고운고에서 열린 설명회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4일 오후 7시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한국대학교협의회와 공동 주관해 추진됐다. 학교 교육과정 연계 대입제도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뤄질 예정이다.

강의자로 초청된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는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준비’를 주제로 ▲시대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는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대입 전형 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설명할 계획. 두 강사는 모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천한 대표 강사로 알려졌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으로 방문하면 된다. 이날 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제도 이해와 준비’ 교재를 제공키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정보는 넘쳐나고 있지만 누구로부터 어떻게 정보를 제공받느냐에 따라 자녀 진로진학 지도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며 “학부모를 진로진학지도의 동반자로 여기고, 학부모 대상 대입정보 제공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이번 대입설명회에 앞서 지난 5월 두 차례에 걸쳐 13개(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 설명회를 개최, 각각 4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