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브랜드·수변·숲 프리미엄, ‘세종자이e편한세상’ 분양
상태바
브랜드·수변·숲 프리미엄, ‘세종자이e편한세상’ 분양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05.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행복도시 4-2생활권 L4블록 1200가구… 전 세대 중대형, 다양한 특화설계 돋보여
'세종자이e편한세상' 조감도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L4블록에 들어서는 ‘세종자이e편한세상’이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GS건설 컨소시엄(한국토지주택공사, GS건설, 대림산업)이 지하 2층~지상 25층, 18개 동 규모로 건립한다. 전용면적 84㎡~160㎡, 총 1200가구로 구성된다.

세부 전용면적 타입별로는 ▲84㎡ 720가구 ▲101㎡ 274가구 ▲124㎡ 190가구 ▲129㎡ 3가구 ▲144㎡ 4가구 ▲153㎡ 3가구 ▲160㎡ 6가구다.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첫선을 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와 ‘e편한세상’이 만난 단지다. GS건설과 대림산업이 공동으로 시공을 맡은 만큼 차별화된 단지 내외부 특화 설계로 관심을 받고 있다.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비롯해 타입별 4베이 판상형 설계, 복층 설계가 도입된 펜트하우스 등 중대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가 돋보인다. 전 세대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는 높은 천정고는 물론 현관 양면 수납장과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장점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형목 및 정원형 휴게시설이 있는 엘리시안가든을 비롯해 힐링가든, 리빙가든 등 테마별 단지 내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또 삼성천이 가까운 입지 장점을 살려 천변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수변 카페도 단지 내 마련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먼저 야외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큐브가 눈길을 끈다. 103동에 마련되는 스카이큐브에서는 단지 최상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시원하게 펼쳐지는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GX룸을 비롯해 방문객들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종자이e편한세상' 투시도

단지 내외부 다양한 스마트홈 시스템도 장점이다.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시스템, 다양한 생활 활용이 가능한 인공지능 스피커(세대별 1대)가 제공되며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적용 등으로 관리비 절감에도 힘쓴다. 또 2.4~2.5m 폭의 넓은 주차 공간(80% 이상 적용)과 전기차 충전소 등이 마련돼 입주민 편의를 높였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은 공동주택 단지를 비롯해 세종 테크노밸리, 국내외 대학 공동캠퍼스 등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되는 부지다. 세종시청 등 지방행정타운과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연구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에도 유리한 입지다.

교통 환경으로는 4-2 생활권에 들어서는 비알티(BRT) 2개 노선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즉세종로를 통해 대전시 내 주요 업무지구가 밀집한 둔산동에 빠르게 닿을 수 있다.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가까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근린생활시설 부지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상업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청약 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6월 10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세종고속버스시외터미널 인근 세종시 대평동 264-1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