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학가자" 세종교육청 대입 설명회 일정 스타트
상태바
"대학가자" 세종교육청 대입 설명회 일정 스타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5.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수도권 대학 포함 국·공립대 입학 설명회, 학생·학부모 대상 1대 1 컨설팅 기회 제공
2020학년도 세종시교육청 대입설명회 일정표. (자료=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8일과 25일, 6월 14일 총 3회에 걸쳐 2020학년도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8일에는 고운고 대강당에서 연세대, 충북대, 가톨릭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동국대, 숭실대, 아주대, 인하대 10개 대학 설명회가 열린다.

25일에는 소담고 대강당에서 고려대(서울·세종), 공주대, 충남대 3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입시설명회가 진행된다. 고려대와 공주대 입학사정관을 각 5명씩 초청, 신청학생과 학부모 대상 각각 100명씩 일대일 대입컨설팅 기회도 제공한다.

오는 6월 14일에는 세종시교육청,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가 열린다.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 변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 질의응답 등이 진행될 예정.

특히 이날 현장에서는 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연구개발팀이 직접 제작한 휴대용 리플릿 ‘보인다! 수시전형’ 책자가 배포된다. 각 대학별, 전형별, 지역별 2020학년도 대입 전형을 한눈에 알기 쉽게 정리한 자료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보다 높이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일대일 컨설팅 기회를 확대해 교육수요자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며 “모든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에 진학에 성공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세종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대입상담실 운영을 사전 예약을 통한 연중 개방 방식으로 개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