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공무원연금공단,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체결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9.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공무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강원지역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는 13일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강원지부는 13일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 복지증진과 고용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퇴직공무원의 공직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 부족한 전문인력을 연결하고 교육·멘토링·외국어·세무 등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서비스 확산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가한 상록자원봉사단 김영애 단장은 “제 공직 경험이 지역 고용과 나눔 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탤 수 있다고 생각하니 퇴직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원지부 관계자는 “앞으로 공단이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 퇴직 공무원의 경험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리본(Re-born) 사업은 “새롭게 태어날(Re-born)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뜻을 가진 고용-복지 연계 사업으로, 저소득층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개인별 1:1 맞춤형 복지 고용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전문성 있는 강원지역 퇴직공무원들이 이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