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찾은 나경원 의원 "경제·견제 위한 선택, 송아영"
상태바
세종 찾은 나경원 의원 "경제·견제 위한 선택, 송아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6.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하루 앞둔 12일 송 후보 유세 지원사격, 민주당 일당독재 견제론 펼쳐
나경원(왼쪽에서 두 번째)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12일 송아영(왼쪽에서 세 번째) 세종시장 후보 유세현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한지혜 기자] 나경원(56)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12일 세종시를 방문해 송아영(54) 세종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오전 11시 20분부터 열린 나 의원 지지유세는 어진동 세종포스트빌딩 사거리에서 진행됐다. 송아영 시장 후보와 이성용(9선거구), 문찬우(11선거구), 김복렬(12선거구), 김인환(14선거구), 임병길(15선거구), 박용희(비례1번), 박석순(비례2번) 시의원 후보가 참석했다.

나경원 의원은 “선거 유세 마지막 날 세종시를 방문했다”며 “세종은 특별한 도시이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자존심인 공무원들이 거주하는 도시다. 세종에서 자유한국당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송아영 후보를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했다.

세종에서 나고 자랐고, 교육 분야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송 후보에 대한 신뢰도 표현했다. 

나 의원은 “세종이 발전하려면 아이를 낳고, 가정이 행복할 수 있는 기초투자가 필수적이고, 교육도시로서의 면모도 갖춰야 한다”며 “송아영 후보는 교육에 남다른 관심이 있는 후보로서 당선되면 당 차원에서도 열심히 밀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방선거의 의미로는 ‘견제’를 꼽았다. 현 정권이 높은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 만큼, 제1야당인 한국당이야 말로 감시자로서 제대로 된 견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 

나 의원은 “견제받지 않는 권력은 절대 좋은 정책을 펼 수 없다”며 “선거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바로 일당독재다. 일방적으로 승리할수록 권력은 대담해질 수 밖에 없고, 이것은 세종시도 마찬가지다. 경제와 견제를 위해 한국당을 지지해달라”고 말했다.

송아영 후보도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발전하려면 변화가 필요하다”며 “30만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그 목소리에 의해 움직이겠다. 당색과 당론, 정치적 이념을 떠나 가장 열심히 일할 사람을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나경원 의원이 12일 송아영 후보, 한국당 시의원 후보들에 대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