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주제가 있는 학부모교실’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주제가 있는 학부모교실’ 운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4.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월 가족 구성원 간 소통, 아이 자존감 높이는 부모역할 등 연수프로그램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4~6월 매달 다른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연수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주제가 있는 학부모교실' 운영을 시작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이달부터 6월까지 3개월간 ‘2018년 주제가 있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초·중·고에 자녀가 다니고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 구성원 간 소통, 아이 자존감 높이는 부모 역할 등의 강의를 제공할 예정.

4월에는 ‘부모-자녀 관계 UP 상담콘서트’를 주제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세종교육연구원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가족사용설명서 ▲부모가 모르는 자녀의 심리적 거리 ▲아동기와 청소년기, 심리학이 답이다 ▲자녀의 마음을 읽어내는 부모지수 PQ로 구성됐다.

5월에는 ‘나의 대표 감정을 통한 진정한 행복 찾기’를 주제로 5월 3일부터 여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당신이 그렇게 행동하는 이유는 ▲나는 누구인가 ▲미움 받을 용기 ▲나는 나로 살아가고 있나 ▲진정한 행복 순으로 연수가 진행된다.

6월에는 ‘우리 아이를 우리의 아이로’를 주제로 6월 7일부터(장소 미정)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의 진로 ▲우리 아이를 우리의 아이로 ▲스마트폰 사용과 학습 ▲자녀 성향을 위한 부모의 역할 순으로 매주 연수가 이어진다.

‘주제가 있는 학부모교실’에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세종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parentssje.go.kr)을 방문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학교혁신과 담당자(☎044-320-1157)에게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