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학생부 전형 대입제도 개선 포럼 개최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생부 전형 대입제도 개선 포럼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1.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학부모·교사 발제자 참여, 개선 방향 교육부 정책자문위 제출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5일 오후 4시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고교-대학 연계 대입제도 개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대입제도 개선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고교교육에 기여하는 학생부 종합전형의 바람직한 개선 방향’을 주제로 서울대학교 권오현 전 입학본부장, 두루고 백정인 학부모, 한솔고 문민식 교사가 발제 및 토론자로 나선다.

포럼은 발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 순서인 권오현 전 입학본부장은 ‘학생부 종합전형 관점에서 대학은 고교교육이 어떻게 변화되기를 바라는가?’에 대해 발제한다.

두루고 백정인 학부모는 ‘학부모들은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어떤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하는가?’를 주제로, 한솔고 문민식 교사는 ‘학교는 대학이 학생부 종합전형을 어떻게 운영하기를 바라는가?’에 대해 논의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포럼에서 나온 결과를 교육부 정책자문위윈회 입시제도혁신분과에 제출, 입시제도 개선 참고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원, 학부모, 대학이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것 자체로도 의미가 있다”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제도 개선에 나선다는 점에서 정부도 추진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