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3곳 신규 개소
상태바
세종시 공동육아나눔터 3곳 신규 개소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10.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새롬·고운·아름동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장난감 대여 및 육아정보 공유의 장
이춘희 시장이 12일 정례브리핑에서 공동육아나눔터 신규 개소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포스트 한지혜 기자] 세종시에 오는 18일까지 공동육아나눔터 4곳이 새로 문을 연다.

이춘희 시장은 12일 오전 10시 보람동 시청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기존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4개소를 새로 개소한다고 밝혔다.

현재 시는 도담동 복컴과 조치원 주차타워, 부강면 복지회관 등 공동육아나눔터 3곳을 운영해왔다. 해당 공간은 아이들의 놀이장이자 육아 정보 공유의 장, 마을 사랑방의 역할을 해왔다.

특히 지난 2014년 문을 연 도담동 공동육아나눔터는 일일 평균 이용 인원이 100명 이상에 달해 전국 최고 이용률을 기록하는 등 성공사례로 꼽혔다.

12일 보람동과 새롬동, 오는 18일에는 고운동과 아름동 공동육아나눔터가 개소식을 연다. 시는 4곳 모두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인접하고 있어 영유아 부모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2일과 18일 각각 개소하는 새롬동과 고운동 공동육아나눔터 모습. (사진=세종시)

장소는 복컴 또는 광역복지지원센터를 활용, 평균면적 280㎡ 규모로 조성됐다. 놀이공간와 장난감 대여실, 프로그램실, 수유실 등으로 구성됐다. 가장 넓은 면적으로 조성된 곳은 새롬동이다. 고운동의 경우 협소한 공간을 다락으로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공동육아나눔터에는 각각 152점의 장난감이 비치된다. 시민들은 연간 회원가입비인 1만2000원을 지불하면 인당 2주일에 1점씩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한국중부발전 세종본부에서는 500만 원의 상당의 장난감을 기부했다. 또 이마트세종점에서는 장난감 관리를 위한 소독 물품을 제공하고, 소독 봉사를 지원하는 등 후원도 약속했다.

시는 내년에도 공동육아나눔터 4개소를 추가 확충할 계획이다. 대상지는 대평동 복컴, 소담동 복컴, 고운동(B) 복컴, 조치원읍 행복주택이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오는 2026년까지 모두 25개소로 늘어난다.

이춘희 시장은 “아파트 공용 공간을 활용한 세종형 마을육아공동체 공간 조성도 병행할 예정”이라며 “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세종형 돌봄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