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암장학회 10기 장학생 15명 공장·사옥 등 방문
상태바
청암장학회 10기 장학생 15명 공장·사옥 등 방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5.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공장 생산 설비 견학 이어 세종시 사옥·세종포스트 등 방문
청암장학회 10기 학생들이 13일 오후 1시 청암 세종시 사옥에 이어 세종포스트빌딩을 견학했다. 사진은 세종포스트빌딩 5층 루프가든 기념촬영.

청암장학회 10기 학생들이 논산과 세종을 오가며 우애를 다졌다.

이번 청암 공장, 세종 사옥 견학은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됐다. 충남기계공고 10기 장학생 15명과 교감, 교사 등 21명이 참석했다. 

이날 일정은 오전 11시 논산 공장 견학을 시작으로 청암 기업 역사 설명회, 구내식당 오찬, 세종 본사 사옥 견학, 다과회 등으로 진행됐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장 생산 모습과 본사 건물을 보고 청암장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언구 회장은 이날 세종포스트빌딩 5층 청암아트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다가올 시대를 짊어지고 나가겠다는 역사의식과 시대적 사명감으로 항상 깨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암은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암장학회를 운영,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2000년 1기 장학생을 모집한 후 올해 10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청암 설립자인 이언구 회장은 세종포스트 장학프로그램인 ‘집현전’을 통해 중·고교생 유럽문화탐방 등을 후원했으며, 학교들에 도서를 기부했다. 적십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씩 기부해 각각 아너스클럽,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기도 했다.

청암 이언구 회장(사진)과 충남기계공고 관계자들이 세종포스트빌딩 5층 청암아트홀에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
청암장학회 10기 학생들이 세종포스트빌딩 5층 청암아트홀에서 다과회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