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중·고교 시험 보안 현장 점검 실시
상태바
세종교육청, 중·고교 시험 보안 현장 점검 실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0.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현장 점검 3차례 추진, 서울·광주 등 학교 시험지 유출 사례 따른 후속 조치

세종시교육청이 이달 말까지 학업 성적 처리·결과 등 학생평가 보안 관리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발생한 서울 모 여고 쌍둥이 자매, 광주 모 사립 고 시험지 유출 사건 등에 대한 후속 조치다. 학교 시험 관리 문제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킴에 따라 학생 평가 보안 관리를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1차 자체 점검결과는 지난 7월 시교육청으로 제출됐다. 이어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7일간 교육부와 합동점검(1개교)을 포함한 세종시 23개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방문점검을 실시했다.

3차 점검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학기 1회 실제 평가 기간에 37개 모든 중·고등학교(중 21교, 고 16교, 1회 고사 미실시교 3교 제외)에 대해 현장 방문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단은 ▲평가관리실·성적처리실 관리 ▲시험지 인쇄실 보안 점검 ▲시험지 보관 관리 등을 살핀다. 학생평가 운영 관리 보안 시시티브이(CCTV) 설치 현황과 수요 조사를 실시, 보안 강화 예산 편성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최근 연이어 발생한 학교 평가 관련 사고로 인해 국민들이 불신을 갖고 있다”며 “법령과 규정에 근거한 공정한 평가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