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척척세종’ 기동처리반 자원봉사 활동 개시
상태바
‘척척세종’ 기동처리반 자원봉사 활동 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8.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생활불편 해소… 봉사자 모집 중
‘척척세종’ 기동처리반 자원봉사 학생들이 훼손된 시설물을 다시 부착하고 있다.

“더운 날씨로 힘은 들었지만, 혼자 사시는 할머니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뿌듯했어요.”

‘척척세종’ 기동처리반 자원봉사 학생들이 연일 계속된 폭염 속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불편 해결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세종시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찾아 개선하는 ‘척척세종’ 기동처리반 자원봉사자를 모집, 지난달 말부터 학생들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3일까지 중ㆍ고등학생 16명과 취약계층 30세대를 찾아 전구, 스위치, 방충망, 수도꼭지 등 고장 난 생활시설을 보수하고, 어르신들께 손자·손녀처럼 말벗이 되어 마음의 행복도 선물했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자원봉사에 내 일처럼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고맙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성숙한 시민사회 건설을 위해 학생, 시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매주 수요일(연중, 공휴일 제외)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척척세종과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희망하는 시민(중학생 이상)은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를 이용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되고, 1일 4시간 봉사 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기타 자원봉사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으로 전화하면 된다. 전화번호는 044-300-7730(척척세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