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춘희 세종시장’, 민주당 시당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
상태바
‘이춘희 세종시장’, 민주당 시당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8.06 19: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도담동 싱싱문화관서 대의원대회… 이해찬 의원 중앙당 대표 출마 공백 해소 ‘새 출발’
이춘희 시장이 지난 5일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열린 민주당 시당 대의원대회에서 시당 위원장 수락 인사를 하고 있다. (제공=민주당 시당)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이춘희(62) 세종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신임 위원장에 선출됐다.

민주당 시당은 지난 5일 도담동 싱싱문화관에서 대의원과 당원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시당 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의원대회는 이해찬(66) 전 시당위원장(국회의원)의 당 대표 출마에 따른 공백을 메우는 의미로 마련됐다. 시당의 새 출발을 알리는 장이기도 했다.

시당위원장에는 이춘희 시장이 단수로 등록했다. 일각에선 현직 단체장이 시의원을 거느리는 모양새로 부정적 시각을 내비치기도 했으나, 당내 전반 여론은 이 위원장에게 쏠린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 참가 대의원들의 적극적 추대와 함께 이 시장이 추대됐다.

이춘희 신임 위원장은 “‘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이뤄가는데 민주당이 주어진 책임에 걸맞게 움직일 수 있도록 이끌겠다”며 “당원이 주인되고 당을 책임지는 민주적 정당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 읍면동 당원조직 강화와 각급 위원회 활동 활성화 비전도 제시하면서, 시당의 교육연수 강화 및 지방자치정책협의회 운영 등 정책역량 강화 방향도 언급했다.

이 위원장은 당 대표 적임자로서 이해찬 의원을 우회적으로 지지하기도 했다. 그는 “전임위원장인 이해찬 의원이 대한민국과 당을 위해 헌신적 결정을 내린데 감사드린다”며 “지지발언을 할 수는 없으나, 세종시가 배출한 정치거목을 응원하는 대의원 및 당원 동지들의 마음은 한결같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 대표 선거는 오는 25일 서울 잠실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당대회를 통해 진행된다.

민주당 시당은 이날 대의원대회와 함께 새 출발을 알렸다. (제공=민주당 시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2018-08-07 17:32:47
시민주권특별자치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꼭두각시 2018-08-06 23:34:38
임명! 며칠 안된 정책보좌관(?)을 바로 반납하남?
이 시장이 민주당 세종시당에서 무슨 역할?
이번 기회에 본인 사람 좀 쓰고..
관료의 모습에서 확 탈 바꿈 하기를~~
보고 있자니, 짠 하네
역대 부시장! 만 보아도
해찬들의 힘이 그리 큰가?
대체 뭐했는데?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