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6.13 지방선거 막판 ‘후보 홍보 시설물’ 훼손 잇따라
상태바
6.13 지방선거 막판 ‘후보 홍보 시설물’ 훼손 잇따라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6.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아영 시장 후보, 관계기관 수사 의뢰… 김복렬 시의원 후보, 송명석 교육감 후보 현수막도 훼손
아름동 복컴 뒤편에 설치된 선거 벽보 게시판. 송아영 후보 벽보만 사라져 있다. (제공=송아영 후보 캠프)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6.13 지방선거가 막바지에 이르면서, 후보자 홍보물 훼손 사건이 지속되고 있다.

11일 자유한국당 송아영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뒤편 송 후보 벽보와 나성동 LG서비스센터 앞 선거현수막이 사라졌다. 조치원읍 죽림5거리 현수막에선 ‘선관위 표지 스티커’만 사라졌다.

송 후보 측은 나성동 현수막에는 주요 공약인 ‘논 없는 시민이용형 중앙공원’ 내용을 담고 있어 지속적인 보수를 해왔는데, 반복적인 일이 나타나 고의성을 의심하고 있다.

송 후보는 이번 사건들에 대해 경찰과 선거관리위원회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송 후보 측 관계자는 “후보자 선거운동용 시설물을 훼손하는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방해하는 중대 범죄”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1일에는 같은 당 김복렬 시의원(12선거구) 후보 현수막이 고의로 떨어져 나간 일도 있어 경찰과 선관위가 수사에 나선 바 있다. 

교육감 선거에서는 지난 9일~10일 사이 금남면 용포리 버스정류장 인근에 게시된 송명석 후보 현수막이 심각하게 훼손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