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현장실습 방문점검
상태바
세종교육청, 특성화고 학생 현장실습 방문점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1.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이어 2차 현장 점검, 실습생 노동·권익·안전 준수 사항 확인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하이텍고, 세종여고와 공동으로 지난 8일 현장실습 업체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와 합동으로 특성화고 현장실습 방문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장점검은 지난 8일 이뤄졌다. 이승복 부교육감이 직접 참석했으며 기업체 관계자와 실습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해 현장실습 상황을 살폈다. 

주요 점검사항은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준수 ▲학생 노동인권 및 권익보호 준수 ▲학생 실습안전 준수 등이다.

기업체 현장점검 결과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위반, 노동인권 침해, 유해환경위험요소 노출 환경 등이 발견되면 실습학생은 즉시 복교조치된다.

이날 현장 방문한 ㈜싸이텍(대표 오두환)에는 올해 1월 졸업예정자 세종하이텍고 1명, 세종여고 2명 등 총 3명의 학생이 근무하고 있다.

세종하이텍고 남 모군은 “처음에는 회사생활이 낯설어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선배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준 덕에 즐겁게 근무하고 있다”며 “학교에서 배운 기능들이 실습현장에서 적용될 때 가장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승복 부교육감은 “올해부터는 그동안 운영해 온 파견형 현장실습 체제를 보완·개편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의 안전, 노동 인권을 확보할 수 있는 3개월 이하 단기형 직무체험중심으로 현장실습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점검은 지난해 12월 시행한 1차 방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1차 방문 당시에는 담임교사와 교과담당교사, 학부모가 함께 현장실습 업체를 찾아 근무환경과 복지, 실습 안전 등을 직접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