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시정 4기 미래비전 실천 로드맵 시민과 공유
상태바
최민호 시장, 시정 4기 미래비전 실천 로드맵 시민과 공유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7.1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시정4기 2주년 맞아 여민실서 시민소통 행사
청년.문화 등 9개 분야 분야별 시민 350여 명 참석
5대 비전·역점시책 설명…시민과 질의응답도 진행
최민호 세종시장이 26일 취임 2주년을 맞아 '세종이 미래다'란 주제로 세종시 미래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변상섭 기자)<br>
최민호 세종시장이 지난달 26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취임 2주년을 맞아 '세종이 미래다'란 주제로 세종시 미래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DB)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민호 시장이 시정 4기 2주년을 맞아 시민들에게 세종의 미래 비전을 설명하고 실천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 시장은 11일 시청 여민실에서 청년, 안전, 행정, 경제, 문화, 복지, 도시, 환경 등 9개 분야 72개 시민단체, 기관, 기업 관계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이 미래다’는 주제로 시정 4기 2주년 시민소통 행사를 열고, 세종의 미래 비전을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대한민국 행정수도 ▲한글문화수도 ▲미래박물관도시 ▲정원-관광 선도도시 ▲최첨단 스마트도시로서 세종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발전계획을 제시했다.

또한, 이응패스를 비롯한 대중교통 혁신 방안과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에 대해서도 준비상황을 설명하게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비전 발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직접 소통하면서 복지 안전망 구축을 비롯해 미래 비전을 실현할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행사는 시정4기 2주년을 맞아 우리가 가진 잠재력과 앞으로 가야 할 목표에 대해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며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안전과 복지, 민생경제, 소외계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구상,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