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어린이박물관, 다양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국립어린이박물관, 다양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7.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달간 어린이와 가족 대상 운영
미술, 음악, 무용, 전통공예, 여름철 절기 등 프로그램 마련
9일 오전 9시부터 국립박물관단지 누리집서 신청 가능
국립어린이박물관 전경. 
국립어린이박물관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름방학 특별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어린이 박물관은 여름철 민속 절기에 대해 알아보는 중복(7월25일)에는 구연동화와 함께 수박 관련 체험을 하는 '그림책과 수박', 칠석(8월10일)에는 천문학자인 홍성욱 박사가 들려주는 '견우와 직녀 별 이야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두 번째로 미술, 음악, 무용, 전통공예 등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된다. 'With Art, 나의 마음 & 우리 가족 눈맞춤'은 어린이가 자기 내면의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해 마음의 힘을 키우는 미술 프로그램이다.

또한, '리듬 톡! 마음 톡!'은 유아 가족을 위한 음악·무용의 융합 프로그램으로 보호자와 아이가 함께 춤을 추며 리듬을 찾고 표현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전통으로 여름나기: 하하夏夏공예>는 한지와 여름 직물을 재료로 전통공예 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과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평일(수, 금)과 주말(토, 일)에 당일 현장에서 즉석으로 공개되는 시크릿 교육프로그램인 '깜짝 놀이'도 관람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안개 문을 통과하며 더위를 식히고 물의 속성과 성질을 이해하는 체험형 공간인 ‘미스트게이트’가 여름방학 기간 한정으로 신규 조성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자율참여 프로그램 'Art Lab: 내 맘대로 힐링 식물 카드'와 '함께 놀아요'가 새롭게 개편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의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신청은 9일 오전 9시부터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nmcik.or.kr)과 티켓링크(ticketlink.co.kr)에서 할 수 있으며, 잔여석에 한 해 교육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누리집과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