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시민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공원은 '장미원'
상태바
세종 시민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공원은 '장미원'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7.0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관리사업소 시민 800여명 대상 시티앱으로 선호도 조사
제천뜰·가락뜰근린공원 순으로 인기...이유는 걷기편한 접근성
장미꽃이 만개한 잠미원 모습. (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 시민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공원은 '금강수변공원 숲바람 장미원'으로 조사됐다. 

공원관리사업소는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세종시티앱을 활용해 도시공원 시민 선호도 조사한 결과 813명이 시민이 참여해 이같은 결과가 나와싸. 

조사결과에 따르면 813건의 투표 참여 중 가장 선호하는 도시공원은 278표를 얻은 금강수변공원 숲바람 장미원으로 집계됐으며, 다음은 제천뜰근린공원(208표), 가락뜰근린공원(123표) 순이다. 

해당 공원들에 대한 선호 이유는 ▲걷기 편한 산책로와 높은 접근성 ▲수경시설 및 계절 꽃 등 특색있는 볼거리 ▲어린이놀이시설 및 운동시설 등 활동공간 순이었다.

시민들이 선호하는 공원 1위로 선정된 장미원은 지난 2016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조성·관리중으로, 여름철 다채롭게 피어난 장미꽃을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시는 ‘2026년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준비 일환으로 이번 투표 결과를 도시공원 유지관리 방향 설정, 홍보 기초자료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서종선 공원관리사업소장은 “도시공원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선호하는 도시공원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각 공원의 장점을 살려 시민들이 만족하는 공원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