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수정, 하반기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 운영
상태바
한수정, 하반기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7.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0일까지 수요조사 실시
9~11월 정원문화 소외지역 대상
2. 2024년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을 찾은 시민이 특수 제작 차량에서 반려식물 상담을 받고 있다.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을 찾은 시민이 특수 제작 차량에서 반려식물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9월부터 11월까지 정원문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하반기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은 반려식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식물 가꾸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문진단 장비가 탑재된 특수 제작 차량이 반려식물 상담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서 식물 상담과 정원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상반기에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전주정원산업박람회·거창 창포원(지방정원) 등 정원문화 확산지역을 대상으로 45회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정원문화 소외지역인 복지시설, 교육시설 및 도서지역에 찾아가 정원문화 확산과 건강한 반려식물을 기르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내달 20일까지 메일(garden@koagi.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상반기에 운영한 클리닉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반려식물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는 전국 소외계층을 방문해 반려식물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 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