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국장애인의사소통개발원-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장애인의사소통개발원-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 업무협약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7.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의사소통개발원은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과 지난 1일 발달장애 및 뇌병변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장애인의사소통개발원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한국장애인의사소통개발원(원장 김수정)은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대표 백정연)과 지난 1일 발달장애 및 뇌병변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개발원은 뇌병변 및 발달장애인 취업역량강화 개별지원 프로젝트 '쉬운소통으로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기획해, 뇌병변 및 발달장애인의 업무 이해와 동료 및 상사와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Easy Read'를 제작한다.

이 프로젝트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발달 및 뇌병변 장애인이 직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파악해 장애인은 물론 직장 관계자들도 이해하기 쉬운 자료로 제작해 중증 장애인의 취업역량강화 및 고용유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은 정보약자의 알 권리를 최우선의 목표로, 다양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서·책·뉴스 등의 어려운 표현을 쉽게 바꾸고, 이미지 등을 함께 전달하는 쉬운 정보 제작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한편, 한국장애인의사소통개발원은 장애인의 정보접근성을 향상하고 사회적, 문화적, 언어·비언어적 의사소통 증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