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7.0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11월 27일까지...51개 학교 대상
학생 눈높이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_예술의 숨결, 학교에 스며들다! 「24 세종 Art Dream」 운영(사진 총 4매 중 2매는 추가로 오후 발송 예정) 사진1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 ‘24 세종 Art Dream' 포스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4일 고운초·다정중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7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 공연 ‘24 세종 Art Dream'을 운영한다.

관내 희망학교 51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 공연은 지역 예술단체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고 학교 예술교육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 공연은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학교 구성원들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고 심미적 감수성을 키우는 시교육청의 중요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학생들이 다채로운 예술 공연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국악 중심의 연희극(마당놀이) ▲뮤지컬(뮤지컬 넘버, 보컬, 마술) ▲클래식 및 기악 연주(현악기, 성악) ▲밴드(대중음악, OST) 등 총 4개 영역이다.

또한, 클래식 뮤지컬, 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연주 기량과 풍부한 공연 경험을 가진 여러 지역 예술단체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전문 예술가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하면서 예술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풍부한 감성을 키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다양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