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종합플랫폼 '잡아람' 운영
상태바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종합플랫폼 '잡아람' 운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7.0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픈, 세종청년취업박람회(온라인)부터 운영 시작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청년취업 온라인 박람회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은 관내기업 및 구직자들에게 세종시 일자리 및 경제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세종 일자리 종합플랫폼 ‘잡아람’을 운영한다.

‘잡아람’의 ‘아람’은 순우리말로, 가을 햇살 아래 충분히 익어 저절로 벌어진 과실을 의미한다. 지역의 인재들이 우수한 세종지역 기업에 취업해 결실을 맺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명명했다.

진흥원은 기존 단순 채용연계 사이트에 한정되었던 잡아람을 고도화해 채용정보 및 고용서비스 등을 지역 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는 세종청년취업박람회(온라인박람회)가 잡아람(https://www.jobaram.com/)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현재 잡아람은 세종청년취업박람회에 한하여 운영중이며, 청년채용관, 세종일자리맵, 기업홍보관, 취업상담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세종시만 운영 중이지 않았던 일자리 종합 플랫폼이 운영되면서 세종시의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시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현재 박람회파트로 오픈한 잡아람을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고용서비스, 세종일자리경제상황실, 기업홍보관 등을 추가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차년도 본격적으로 종합 플랫폼을 운영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