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임채성, 부의장은 김효숙·김동빈
상태바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임채성, 부의장은 김효숙·김동빈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6.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본회의 열어 선출… 상임위원장은 7월 1일 선출
민주당, 4개 상임위원장 중 3개, 국민의힘 교안위 1개
후반기 원내대표는 민주당 김현옥, 국민의힘 김충식
제 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왼쪽부터 김효숙 부의장, 임채성 의장, 김동빈 부의장. (사지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의회는 28일 제90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제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임채성 의원(종촌동·재선)을 선출했다.

제1부의장에는 민주당 김효숙의원, 제2부의장에는 국민의힘 김동빈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20명의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투표를 진행, 임채성 의장은 20표 가운데 19표, 김효숙·김동빈 부의장은 각각 17표를 얻었다. 

다음달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임 의장은 1986년 대전 출신으로 용인대를 졸업한 뒤 충남대에서 체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동안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과 제4대 의회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 등을 맡아 활동했다. 

임 의장은 “앞으로 의원들과 소통과 화합으로 세종시의회를 으끌어나갈 계획"이라며 “다수결 원칙에서 소외될 수 있는 소수 의견도 존중하며, 민주적 절차 속에서 협치가 이루어지도록 운영의 묘를 살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는 의장단 구성에 이어 다음달 1일 4개 상임위원장과 특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운영위원회·행정복지위원회·산업건설위원회 3개 상임위 위원장 자리와 예결특위 위원장 등 4개 위원장을, 국민의힘은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과 윤리특위 위원장 등 2개 위원장을 맡는 것으로 사전 합의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운영위원장에 김영현 의원(반곡·집현·합강동)을, 행정복지위원장에 김현미 의원(소담동)을, 산업건설위원장에 김재형 의원(고운동 을)을, 예결특위 위원장에 이현정 의원(고운동갑)을 각각 맡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교육안전위원장에 윤지성 의원(산울·해밀동, 연기·연서면)을, 윤리특위 위원장에는 홍나영 의원(비례대표)을 각각 내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후반기 민주당 원내대표는 김현옥 의원(새롬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김충식(조치원읍 갑)이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