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시정4기 2년 성과 나누고... 미래 그렸다
상태바
시정4기 2년 성과 나누고... 미래 그렸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6.2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시장, 26일 취임 2주년 맞아…토크콘서트 진행
행정수도·한글·정원·박물관 도시 등 미래 청사진 제시
시티앱·사전 시민 의견 청취…유튜브 댓글 즉문즉답도
최민호 세종시장이 26일 취임 2주년을 맞아 '세종이 미래다'란 주제로 세종시 미래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변상섭 기자)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민호 시장은 26일 오전 조치원1927 아트센터에서 시민, 언론인, 관계 공무원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4기 출범 2주년을 맞아 ‘세종이 미래다’를 주제로 시민, 언론인과 함께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세종시의 미래 비전을 구상하기 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토크 콘서트는 ‘세종의 미래 비전’에 대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최민호 시장이 생각하는 ‘대한민국 수도’로서 발전할 미래 세종시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중입자가속기 등 각 분야에서 맺어온 해외 인사인 양자 분야 석학인 매사추세츠공립대학(MIT)의 볼프강 케털리 교수를 비롯해 일본 QST 방사선과학연구소 츠지이 히로히코 전 원장 등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대한민국 행정수도이자 국제도시로 자리 잡기 위해 발로 뛴 시정 4기 2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잼버리 대회 당시 세종시를 찾은 불가리아의 스카우트 대원 등 세종시와 인연을 맺은 여러 인사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시정 4기의 2년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행정수도, 미래산업, 정원관광, 교통, 안전, 의료복지, 한글문화, 균형발전 등 8개 분야별 2년간의 성과를 영상으로 간략히 소개했으며, 이후에 별도의 언론 브리핑을 통해 지난 2년간의 시정 성가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1부 비전 발표에서는 최민호 세종시장이 숨 가쁘게 달려온 지난 2년의 성과와 세종시가 나아가야 할 5대 비전을 제시했다.

세종시 미래로 제시된 5대 비전은 ▲행정수도 ▲한글문화수도 ▲미래박물관도시 ▲정원-관광 선도도시 ▲최첨단 스마트도시로, 대한민국 제2의 수도 세종시의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현 방안이 서술됐다.

이어  시정 4기 전반기 성과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구체화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세종시의 미래’와 ‘내가 시장이라면’이라는 주제로 청년 창업가, 관내 외국인 재학생, 시민주권회의 위원, 청년정책네트워크 등 다양한 시민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시티앱을 통해 진행된 ‘세종이○○○○미래다’ 빈칸 채우기 퀴즈 이벤트를 통해 700명이 넘는 시민이 제시한 다양한 비전이 소개됐다.

이벤트 결과 가장 많은 316명이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미래다’라고 의견을 제시했고, ‘세종시는 아이들의 미래, 젊은이의 미래, 우리의 미래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최민호 시장과 시민, 언론인들이 세종시 미래 5대 비전의 방향과 구체적인 실천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토크콘서트에 이어서는 ‘산일제사’ 복원과 새로운 100년을 기원하는 동시에 이곳에서 열리는 ‘사진으로 보는 시정 4기 2년’ 사진전을 관람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는 시민 여러분과 시정4기 전반기 성과를 나누고 미래 세종시 비전을 함께 그리는 시간으로 마련됐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수도로 우뚝 설 세종시의 미래 10년, 100년을 준비하는 자세로 남은 임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됐으며, 댓글에 표출된 시민 의견에 최민호 시장이 직접 답변하는 등 정형화된 형식을 탈피해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과 소통하고자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