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기업 협업·투자 활성화로 창업생태계 조성 시동
상태바
기업 협업·투자 활성화로 창업생태계 조성 시동
  • 세종특별자치시
  • 승인 2024.06.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세종 시너지온 데이 행사…오픈이노베이션 설명회 등 진행
세종 시너지온 데이 포스터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가 오픈이노베이션 및 창업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종 시너지온 데이 행사’를 26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에서 연다.

이번 세종 시너지온 데이 행사는 올해 들어 시가 창업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네트워킹을 통한 실질적 사업 확장을 이끌고, 유기적인 창업 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본격적으로 시작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1, 2부 나눠 진행되며, 1부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대-중견기업 간 협업을 통한 혁신 사례인 오픈이노베이션의 주요 성공 사례와 흐름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로 치러진다.

특히 1부 사업설명회는 기술 애로 사항을 대기업-중견기업 간 협업을 통해 해결하고 신사업 확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기업 간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 성공사례로 호반건설과 네이버클라우드 사례가 발표되며 전문가 패널이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최신 흐름을 짚어보는 토크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2부는 지역엔젤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세종 창업 투자 포럼으로,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상학 감사의 주제발표와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세미나로 진행된다.

세미나에 이어서는 충청권 통합 창업기업 투자설명회(IR)를 열어 충청권 유망 창업기업 8개 사에 대한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특히 ‘여름열기’란 이름으로 열리는 투자설명회에서는 시의 출자로 조성된 펀드의 운용사 5개 사를 비롯한 많은 투자자가 참여해 창업 기업들이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중견기업 관계자나 엔젤투자자는 구글폼(https://forms.gle/AKZKr5fp2LWzvsKZ6)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관련 문의는 창조경제혁신센터(☎044-999-0002, 1022)에 하면 된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는 세종 지역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유기적인 창업 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 및 지역 혁신기관과 협업해 창업 지원 사업을 활성화하고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