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교육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자 시상식
상태바
세종시 교육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자 시상식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6.1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선수단, 금1, 은3, 동8 등 12개 메달 획득…역대 최고 성적
부강중 김서율 학생, 태권도 여자 15세 이하 최우수 선수선정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여한 세종대표선수들이 11일에 열린 시상식에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1일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1일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지난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목포를 비롯해 전남 일원에서 열린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와 지도자, 지도 교사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는 이번 대회에 총 290명의 학생 선수가 이번 대회에 출전, 금메달 1개(태권도 1), 은메달 3개(레슬링 2, 육상 1), 동메달 8개(태권도 2, 테니스 2, 축구 1, 탁구 1, 복싱 1, 바둑 1) 등 총 12개 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학생에게는 장학 증서를, 지도자에게 포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지도 교사에게와 소속 학교에는 교육감 표창 및 포상금을 전달했다.

태권도 종목 여자 15세 이하 63~68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여자 15세 이하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부강중 김서율 학생은 “지난 대회 결과를 토대로 전력을 분석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주력한 덕분에 훌륭한 성적을 거둘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강중 민경환 지도자(코치)는 “평소보다 힘든 훈련을 이겨낸 선수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도 세종시에서 더 많은 선수가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소중하고 값진 메달 소식을 전해 준 선수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참가한 우리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세종의 스포츠 미래를 더욱 빛나게 했다.”며 “함께 응원해 주신 교육 공동체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학생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고 배려와 존중의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